The Korean Society of
Dental Hygiene Science

본 회는 치위생학 및 연관학문의 발전과 교육정보의 교환을 촉진하여 치위생학의 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한다.

학회장 인사말

컨텐츠 내용입니다.

한국치위생과학회
방문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한국치위생과학회는 치위생학 연구의 중심이 되는
대한민국 최고의 전문학술단체입니다.



존경하는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11대 회장에 이어 제12대 회장을 연임하게 된 임도선입니다. 이는 우리 학회의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발전을 기대하는 회원님들의 뜻이라 생각하고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한국치위생과학회는 1998년 구강생물학연구회로 출범하여 급변하는 시대적 흐름을 능동적으로 수용하고 미래 지향적 학문을 선도하고자 2001년 한국치위생과학회로 거듭나게 되었으며, 2001년 12월 창간호를 시작으로 치위생학계 최초로 2007년 한국연구재단(구, 한국학술진흥재단) ‘등재후보학술지’에 선정되었습니다. 2010년에는 ‘등재학술지’로 격상된 이후 2013년, 2017년에 이어 2020년까지 등재학술지로 유지평가를 받아 치위생학계 우수 학회지로서 위상을 확고히 해 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 학회와 대한치과위생학회가 공동 발간하는 「대한치위생과학회지(Journal of Korean Dental Hygiene Science)」가 발간 만 2년 만에 한국연구재단 등재지 신규평가에서 ‘등재후보지’로 평가받아 치위생과학회지와 더불어 겹경사를 이루어 내었습니다.

그리고 처음 접한 Covid-19의 어려운 상황에서도 한국치위생과학회 춘계 및 종합학술대회(e-Conference)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것은 본 학회의 안정적인 수행을 보여줄 수 있던 좋은 기회라고 생각됩니다.

이러한 모든 성과들이 가능했던 것은 우리 학회의 변함없는 열정에서 비롯되었으며, 지금까지 우리 학회의 꾸준한 성장과 안정화, 국제학술지로 발돋움하기 위한 끊임없는 도전에는 임원진의 노고뿐 아니라 지속적으로 수준 높은 연구를 수행하시고 투고해 주신 회원님들이 함께 해주셨기에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모든 회원 여러분과 임원진께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회원 여러분, 모두가 한국치위생과학회의 주인입니다. 앞으로도 우리 학회가 치위생 학문 발전의 중심에서 치위생 연구 분야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나갈 수 있도록 지금처럼 변함없는 성원과 관심, 동행을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저와 함께 학회를 이끌어나갈 12대 임원진 모두 열린 마음으로 회원 여러분과 활발하게 소통하면서 학회의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습니다.

올 한해도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1년 1월
제12대 한국치위생과학회장  임 도 선 배상